세계3대 교각 밑 전망대 '서울 광진교8번가'
서울의 한강변은 내 나라여서가 아니라 정말 아름다운 쉼터가 많은 사랑스러운 곳입니다. 알려진 달빛무지개분수, 세빛섬 등 외에도 가는 길목마다 숨겨진 보석들이 많습니다. 요즘 광진교 8번가를 찾는 방문객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새로운 전망 명소로 뜨고 있습니다. 구경 한 번 해 보시죠.
세계 3대 교각 하부 전망대
광진교 8번가는 프랑스 파리 비르아켐다리, 일본의 레인보우 브리지와 함께 전 세계에서 3곳 밖에 없는 국내 유일의 교각 하부 전망대입니다.
최고의 리버뷰에서 공연과 전시를 함께 운영,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시민과 함께 문화 감성을 충전하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시민 문화공간입니다.
아름다운 순위야 어쨌든 3위(^^) 안에는 분명히 드는 다리 밑 전망대가 맞습니다. 2021년 3,500여 명을 시작으로 해마다 방문객이 늘더니 올해는 3월부터 11월까지 벌써 방문객이 3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광진교 8번가
교각 하부에서 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광진교 8번가'는 크게 라운지, 공연장, 휴식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빈백에 누워 한강을 쳐다보며 물멍을 즐기거나 구비되어 있는 작은 책방에서 독서를 하며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프러포즈 이벤트 대관 사업을 통해 연인들이 사랑을 고백할 수 있는 터를 마련해 줌과 동시에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을 통해 문화적 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이색적인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프러포즈 계획 있으신 분들은 내년 봄까지 기다려야 하겠습니다.
프러포즈-공연장
● 기간 : 4월 ~10월
● 요일 : 화, 수, 목, 금
● 시간 : 14시 ~19시, 사전준비 포함 3시간 내외
● 1일 1팀만 진행
※ 소품 등 필요한 물품은 대관자가 직접 준비
아직까지는 도쿄의 레인보우브리지처럼 밤의 조명이 화려하거나 하지 않지만, 서울시는 지속적으로 많은 시민들이 오랫동안 찾을 수 있는 명소로 가꾸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변하는지 궁금합니다.
문의 : 02-476-0722
한강 상류와 하류의 아름다운 조망과 함께 광진구, 강동구 일대에서부터 잠실 롯데타워까지 그야말로 탁 터인 한강 뷰를 만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사진출처 : 서울시 광진교 8번가)
강화유리가 깔린 전망대 위에서는 마치 물 위를 걷는 듯한 신기하고 아찔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광진교 8번가는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2번 출구), 천호역(2번 출구)에서 약 15분 정도 걸으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걸어가는 시간이 아름다운 추억 공간입니다.
11월~3월까지는 매주 화~일요일 12~18시, 4월~10월까지는 12~20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 동반유무 등 상세한 이용안내는 아래 클릭 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