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세계3대 교각 밑 전망대 '서울 광진교8번가'

제로 마인드 2024. 11. 19. 09:27
반응형

서울의 한강변은 내 나라여서가 아니라 정말 아름다운 쉼터가 많은 사랑스러운 곳입니다. 알려진 달빛무지개분수, 세빛섬 등 외에도 가는 길목마다 숨겨진 보석들이 많습니다. 요즘 광진교 8번가를 찾는 방문객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새로운 전망 명소로 뜨고 있습니다. 구경 한 번 해 보시죠.

 

출처 : 서울특별시 한강공원

 

 

겨울바다 해운대 불빛 축제

세계 3대 교각 하부 전망대

 

광진교 8번가는 프랑스 파리 비르아켐다리, 일본의 레인보우 브리지와 함께 전 세계에서 3곳 밖에 없는 국내 유일의 교각 하부 전망대입니다.

 

최고의 리버뷰에서 공연과 전시를 함께 운영,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시민과 함께 문화 감성을 충전하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시민 문화공간입니다.

 

출처 :일본관광국

 

아름다운 순위야 어쨌든 3위(^^) 안에는 분명히 드는 다리 밑 전망대가 맞습니다. 2021년 3,500여 명을 시작으로 해마다 방문객이 늘더니 올해는 3월부터 11월까지 벌써 방문객이 3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광진교 8번가

교각 하부에서 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광진교 8번가'는 크게 라운지, 공연장, 휴식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빈백에 누워 한강을 쳐다보며 물멍을 즐기거나 구비되어 있는 작은 책방에서 독서를 하며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프러포즈 이벤트 대관 사업을 통해 연인들이 사랑을 고백할 수 있는 터를 마련해 줌과 동시에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을 통해 문화적 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이색적인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프러포즈 계획 있으신 분들은 내년 봄까지 기다려야 하겠습니다.

프러포즈-공연장

● 기간 : 4월 ~10월

● 요일 : 화, 수, 목, 금

● 시간 : 14시 ~19시, 사전준비 포함 3시간 내외

● 1일 1팀만 진행

※ 소품 등 필요한 물품은 대관자가 직접 준비

 아직까지는 도쿄의 레인보우브리지처럼 밤의 조명이 화려하거나 하지 않지만, 서울시는 지속적으로 많은 시민들이 오랫동안 찾을 수 있는 명소로 가꾸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변하는지 궁금합니다.

 

문의 : 02-476-0722

 

울산 해맞이 명소 간절곶

 

한강 상류와 하류의 아름다운 조망과 함께 광진구, 강동구 일대에서부터 잠실 롯데타워까지 그야말로 탁 터인 한강 뷰를 만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사진출처 : 서울시 광진교 8번가)

 

 

 

 

강화유리가 깔린 전망대 위에서는 마치 물 위를 걷는 듯한 신기하고 아찔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광진교 8번가는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2번 출구), 천호역(2번 출구)에서  약 15분 정도 걸으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걸어가는 시간이 아름다운 추억 공간입니다.

 

11월~3월까지는 매주 화~일요일 12~18시, 4월~10월까지는 12~20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 동반유무 등 상세한 이용안내는 아래 클릭 후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