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조사한 사회 각 분야 별 브랜드평판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에 착안해 각 브랜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입니다. 연예계를 비롯한 관심 분야에 대한 결과를 알아봅니다.
2024년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20,621,928개를 추출하여 분석한 결과 1위 라이즈, 2위 르세라핌, 3위 뉴진스 순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1위를 차지한 라이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강렬하다, 훈훈하다, 달성하다'가 높게 나왔습니다. 또한 키워드 분석에서는 '러브 119, 겟어기타, 브리즈'가 높게 나왔습니다.
라이즈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96%를 기록했습니다.
① 분석 대상은 ●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정과 부정 평가, ● 미디어 관심도, ●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입니다.
② 2022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그룹이 그 대상입니다.
순위 | 신인 아이돌그룹 | 참여지수 | 미디어지수 | 소통지수 | 커뮤니티지수 | 브랜드평판지수 |
1 | 라이즈 | 998,718 | 718,172 | 716,343 | 648,778 | 3,082,011 |
2 | 르세라핌 | 293,314 | 779,918 | 919,401 | 806,889 | 2,799,522 |
3 | 뉴진스 | 494,018 | 533,092 | 599,587 | 722,575 | 2,349,522 |
4 | 투어스 | 261,856 | 331,264 | 479,355 | 541,325 | 1,613,800 |
5 | 하이키 | 156,791 | 278,313 | 309,135 | 454,451 | 1,198,691 |
☞ 전체 순위 바로가기
2024년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6,528,3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여 분석한 결과 1위에 이효리, 2위 유재석, 3위 탁재훈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1위를 기록한 이효리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진행하다, 꾸밈없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레드카펫, 광고, 44세'가 높게 분석되었습니다.
이효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은 긍정비율 85.81%로 나왔습니다.
순위 | 예능인브랜드 | 참여지수 | 미디어지수 | 소통지수 | 커뮤니티지수 | 블랜드평판지수 |
1 | 이효리 | 380,313 | 408,317 | 794,036 | 1,249,790 | 2,832.,460 |
2 | 유재석 | 391,688 | 619,809 | 922,633 | 844,977 | 2,819,107 |
3 | 탁재훈 | 257,459 | 423,415 | 842,102 | 801,157 | 2,323,133 |
4 | 신동엽 | 201,839 | 334,818 | 884,668 | 829,895 | 2,251,219 |
5 | 조세호 | 436,308 | 358,788 | 655,279 | 764,985 | 2,215,360 |
☞ 전체순위 바로가기
2024년 1월 4일부터 2월 4일까지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41,041,6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여 분석한 결과 1위에 미스트롯 3이 올랐습니다. 그 뒤를 이어 현역가왕이 2위, 싱어게인 3이 3위에 올랐습니다.
1위를 기록한 미스트롯3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도전하다, 투표하다, 진출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시청률, 데스매치, 투표결과'가 높게 분석되었습니다.
미스트롯 3에 대한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07%로 분석되었습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면 소비자들이 이들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순위 | 예능 프로그램 | 참여지수 | 미디어지수 | 소통지수 | 커뮤니티지수 | 시청지수 | 브랜드평판지수 |
1 | 미스트롯3 | 2,719,366 | 3,628,125 | 1,086,062 | 1,046,034 | 2,113,013 | 10,592,600 |
2 | 현역가왕 | 3,011,577 | 2,994,081 | 1,013,974 | 859,732 | 1,878,234 | 9,757,597 |
3 | 싱어게인3 | 2,790,814 | 2,101,201 | 1,017,920 | 850,368 | 902,046 | 7,662,350 |
|
나혼자산다 | 1,475,494 | 1,584,617 | 1,771,246 | 1,246,170 | 1,099.755 | 7,177.282 |
5 | 미운우리새끼 | 364,647 | 2,173,659 | 522,336 | 867,687 | 1,643,454 | 5,571,784 |
☞전체순위 바로가기
2024년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377,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순위 | 커피전문점 | 참여지수 | 미디어지수 | 소통지수 | 커뮤니티지수 | 사회공헌지수 | 브랜드평판지수 |
1 | 스타벅스 | 1,692,024 | 458,997 | 484,982 | 528,663 | 29,911 | 3,194,576 |
2 | 메가커피 | 844,900 | 270,065 | 275.325 | 260,430 | 15,296 | 1..,666,016 |
3 | 투썸플레이스 | 751,353 | 187,612 | 278,569 | 165,804 | 17,666 | 1,401,003 |
4 | 컴포즈커피 | 412,253 | 310,739 | 287,891 | 196,903 | 14,664 | 1,222,450 |
5 | 빽다방 | 336,563 | 88,087 | 111,263 | 292,244 | 14,070 | 742,227 |
☞전체순위 바로가기
2024년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 신제품론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 1위 양방 샴푸, 2위 헤드 앤 숄더 샴푸, 3위 아모스 샴푸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블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여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순위 | 샴푸 브랜드 | 참여지수 | 소통지수 | 커뮤니티지수 | 브랜드평판지수 |
1 | 양방 샴푸 | 559,871 | 659,616 | 631,799 | 1,851,286 |
2 | 헤드앤숄더 샴푸 | 620,995 | 594,102 | 562,843 | 1,777,940 |
3 | 아모스 샴푸 | 531,915 | 536,271 | 345,448 | 1,413,635 |
4 | 아베다 샴푸 | 456,406 | 500,443 | 286,142 | 1,242,991 |
5 | 쿤달 샴푸 | 428,481 | 431,927 | 324,815 | 1,185,223 |
☞ 전체순위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상으로 2월 연예 커피 생활용품 브랜드 순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예능인 브랜드에서 유재석을 제치고 이효리가 1위를 한 것이 조금 낯설지만 이효리의 꾸준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트로트 분야 브랜드 순위 등 더 많은 분야의 자세한 결과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브랜드평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서•창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퀴즈 출연 확정 황금장갑 사나이 김하성 언제? (55) | 2023.11.06 |
---|---|
안타까운 이선균 사망, 마약혐의 3년 전 예언한 무속인 (59) | 2023.10.20 |
닥터 김사부3 10회, 사람이 사람을 진짜 사랑하는 마음 (28) | 2023.05.29 |
믿음이 약한 자의 복권 구매 방식 (2) | 2023.05.13 |
닥터 차정숙 윤종신도 걸린 크론병이 뭐길래 (0) | 2023.05.11 |
댓글